메인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교계뉴스

2021.10. 29. (금) 극동방송 교계뉴스 작성일 2021.10.29

 

기독교대한감리회가 감리교신학대학교, 목원대학교, 협성대학교 신학대학원 등 교단 산하 3개 신학대학원을 하나로 통합하기로 했습니다.

기감 총회는 지난 27일 끝난 제34회 입법의회에서 이 같이 결정하고, 2024년 가칭 '웨슬리신학대학원'을 설립하는 임시조치법을 통과시켰습니다.

기감 총회의 이번 결정은 학령인구 감소, 한국교회의 양적 침체, 사역지 감소 등 산하 신학대학원들이 어려움을 겪는 데 따른 것입니다.

기감 총회는 내년 2월까지 3개 신학교가 합의안을 도출하지 못할 경우, 직접 실무 준비단을 구성하고 20243월 웨슬리신학대학원을 개교할 계획입니다.

 

 

메타버스시대에 교회도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복음을 전하는 메타처치(metachurch)’가 돼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이재훈 온누리교회 목사는 어제 열린 국민미션포럼 2021’에서 “‘메타란 헬라어 속에는 항상 변화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메타처치는 어떤 환경에도 유연하게 변화하고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교회를 의미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김현철 김해 행복나눔교회 목사는 메타버스에 사람들이 있고, 사람들은 거기서 시간을 보내고 있다하나님 말씀을 증거해야 할 사명이 있는 한국교회도 그들이 모여 있는 곳에 가야 하고, 그들의 언어로 소통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배순민 KT융합기술원 AI연구소장은 디지털 유목민인 밀레니얼 세대, 디지털 네이티브인 Z세대는 아날로그의 삶과 디지털을 동일하게 본다며, 메타버스는 다음세대로 향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군장병들에 대한 목회적 상담 등 돌봄 사역이 강조됐습니다.

전요섭 성결대 교수는 최근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부설 한국군선교신학회가 주최한 심포지엄에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도 언택트, 뉴노멀, 통제, 활동 축소 등이 높아질 것이며, 이는 군의 전투력과 단결을 약화시킬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전 교수는 고립과 소외는 우울을 비롯해 좌절, 불행감, 위화감, 박탈감, 위기감 등 다양한 심리정서를 야기해 군인의 사기를 저하시킨다", 목회상담, 신앙내재화 등 군선교 사역자들의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제시했습니다.

김아영 횃불트리니티 교수는 논찬에서 "현 세대에 맞는 창의적인 선교방식과 목회적 돌봄 등을 통해 군장병들이 하나님 나라의 확장에 기여하는 제자들로 양육될 수 있도록 힘써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광고를 통한 복음전파에 힘쓰고 있는 사단법인 복음의전함이 오는 12월부터 비대면 온라인 전도플랫폼 들어볼까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복음의전함이 런칭하는 이 웹사이트에는 유명 연예인들의 간증영상, 기독교에 대한 문답식 소개 등 비기독교인을 위한 전도 콘텐츠가 담길 예정입니다.

고정민 이사장은 "교단과 교파 상관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전도 플랫폼을 만들고 싶었다""비기독교인들이 회심하는 역사가 일어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