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교계뉴스

2021.1. 14. (목) 극동방송 교계뉴스 작성일 2021.01.14

최근 부산 세계로교회가 행정당국에 의해 폐쇄 조치된 데 대해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 총회가 정부에 유감을 표했습니다.

박영호 고신 총회장은 세계로교회가 대면예배 강행을 이유로 당국으로부터 무기한 예배당 폐쇄 명령을 받는 안타까운 일이 마침내 일어났다그러나 교회측이 정한 법에 따라 예배할 수 있게 해 달라는 요구는 정당한 요구라고 밝혔습니다.

박 총회장은 평소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을 끼치고 있는 세계로교회가 2단계 방역 원칙을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면서 현장 예배를 계속 진행한 이면에는 정부 방역정책의 형평성에 중대한 문제가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박 총회장은 세계로교회의 대면 예배 요구는 방역지침을 어긴 신천지나 일부 교회들과는 다른 사안이라며, 이번 일을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도록 교회와 성도들의 기도를 부탁했습니다.

 


신천지 이만희 교주가 자금 횡령과 업무방해 혐의에 대해 유죄를 선고받았습니다.

수원지법 제11형사부는 어제 감염병예방법 위반,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 방해,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된 이 교주에게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했습니다.

그러나 지난해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방역 당국의 시설현황과 교인 명단 제출 요구에 대해 신천지측이 이를 거부하는 등 정부의 방역을 방해한 혐의에 대해선 무죄가 선고됐습니다.

이 같은 재판결과에 이단사이비종교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아쉬움이 나왔습니다.

신현욱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 구리상담소장은 신천지의 역학조사 방해 정도를 무죄로 본다면 비슷한 여타 사건도 처벌이 쉽지 않을 것이라 우려된다, “횡령 부분에 대해서도 그 규모에 비해 처벌 수위가 낮다고 아쉬워했습니다.

 


한국교회총연합은 어제, 코로나19 확진자가 500명을 넘어선 경북 상주 BTJ열방센터와 이를 운영하는 인터콥선교회를 불건전 단체로 규정하고 회원교단에 인터콥 참여 제한을 요청했습니다.

한교총은 성명에서 “BTJ열방센터를 운영하는 인터콥이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한국교회의 노력에 반하는 반사회적 행태를 보이는 점에 깊은 유감과 함께 개선을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인터콥은 불건전 단체로 한국교회 교인들의 신앙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교인의 참여를 제한하고 금지할 것을 회원 교단에 요청한다고 전했습니다.

한교총은 또, “주요 교단이 결의를 통해 인터콥의 독선적인 이념과 폐쇄적 활동에 대해 지적했고 인터콥 대표인 최바울 선교사도 개선을 약속했지만, 개선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코로나19로 집합이 어려운 가운데, 교회학교들이 다음세대의 신앙교육을 위해 온라인 겨울성경학교를 진행합니다.

경기도 성남 만나교회는 다음 달 초 고 투게더(Go Together)’를 주제로 온라인 겨울성경학교를 개최합니다.

만나교회 교육국은 영상 예배, 실시간 소통에 초점을 맞춰 성경학교를 진행하고, 활동 준비물과 식재료, 요리법을 담은 밀키트를 각 가정에 미리 발송해 참여하는 성경학교로 꾸밀 계획입니다.

, 서울 송학대교회는 다음 달 14~27일 마가복음 온라인 통독 성경학교를, 서울 반포교회도 다음 달 20일 유튜브를 활용해 겨울 사랑 이야기를 주제로 온라인 겨울성경학교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해, 장로회신학대 기독교교육연구원은 자체적으로 온라인 프로그램을 준비하기 어려운 교회들을 위해 온라인 겨울캠프를 위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매년 국가지도자들을 초청해 대규모 기도회를 개최해 온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가 월례기도회를 개최하며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운동을 꾀하고 있습니다.

국가조찬기도회 회원 20여명은 지난 12일 온라인 기도회를 열어 국가와 한국교회를 위해 한목소리로 기도했습니다.

이날 기도회에서는 대통령을 비롯한 위정자들과 국민화합, 국가안보, 남북관계, 경제회복 등 나라를 위한 기도와 함께, 한국교회의 회복, 코로나19 종식, 일상의 회복을 위한 간구가 이어졌습니다.

국가조찬기도회는 지난해 11월 총회 때 올해부터 매월 국가기도의 날을 지정해 나라를 위해 기도의 목소리를 이어가자고 결의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