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저녁 즐거운 라디오

월~금 17시 ~ 18시 35분

홈으로
9월 17일 행저즐라 ‘하는 것’ 보다 ‘하지 않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 #건강상담 #이비인후과 #소상수원장 #우리교회찬양대짱
2025.09.17

#전북극동방송 #행복한저녁즐거운라디오 #박준규pd #저녁에도반하나
하나님의 사랑과 위로가 스며드는 행복한 저녁 즐거운 라디오!

“때로는 하나님을 위해 무언가 ‘하는 것’ 보다 ‘하지 않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 하나님은 세계와 인간 실존의 시작이요 중심이요 끝이시다. 그런데 우리는 일하시는 하나님의 활동을 희미하고 어렴픗하게만 인식할 때가 많다. 특히 우리가 자신만만할 때, 아는 것이 많고, 하는 일이 잘 풀릴 때, 사람들이 우리를 추켜세울 때 마치 우리가 세계의 시작이요 중심이요 끝인양 생각할 수 있다.”

유진 피터슨의 《다윗:현실에 뿌리박은 영성》에 소개된 글입니다. 바로 이런 때는 우리가 뭘 하기보다 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분주히 움직이며 일으켰던 먼지가 가라앉을 때 까지 가만히 기다려야 하는거에요. 비로소 그제서야 진짜 하나님의 일하심, 하나님의 세계를 알아보게됩니다.

시편 46편 10절 말씀입니다. [ 이르시기를 너희는 가만히 있어 내가 하나님 됨을 알지어다 내가 뭇 나라 중에서 높임을 받으리라 내가 세계 중에서 높임을 받으리라 하시도다 ] 하나님께서는 스스로 일하십니다. 이를 위해 의지적으로 가만히 있으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 인생에 브레이크를 밟으시는 시점이에요. 그러면 내 인생의 주인이신 것 뿐 아니라, 온 우주와 만물의 주권자이심을 보게 됩니다.

오늘도 가만히 내 의지를 내려놓고, 하나님의 일하심, 온 우주의 통치자로 일하심을 보는 복된 날 되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 사랑으로 희망의 불을 밝히는 시간, 행복한 저녁 즐거운 라디오 지금 시작하겠습니다.